Page 11 - 2020 Cartas Seoul Annual Report 모두가 인간답게 사는 세상
P. 11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2020년 6월 코로나19에 따른 산하 사회복지시설 운영 현황을 조사하였습니다. 모든 시설에서 공통적으 로 나타난 어려움은 프로그램 중단에 따른 이용자들의 답답함과 소외감 호소, 정서적 우울감, 감염에 대한 두려움 등이었습니다. 이에 각 시설에서는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코로나19 위기 대응 및 극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였습니다.
코로나19
극복 지역 캠페인
신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 위기 대응 및 극복을 위해 ‘코로나19 예방 캠페인’과 ‘소상 공인 응원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 예방캠페인’은 지역주민 2,000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증세 및 초기 대응에 대한 정보와 함께 휴대용 예방키트를 제작하여 전달하였습니다. ‘소상공인 응원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물품과 응 원문구 등을 준비하여 지역 내 상점 약 340개소에 전달하였습니다.
서초구립한우리정보문화센터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지역 안에서 편견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서초동본당과 공동으로 ‘장애인-비장애인, 평범한 이웃이 되자.’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본당신자 대상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시작으로 성탄 케이크 지원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식생활 에 어려움이 발생한 재가 장애인 가정에 밑반찬을 제공하였습니다. 밑반찬 포장 및 전달 과정에서 비장애인 신자들이 장애인 가정에 따뜻한 정(情)을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장애인-비장애인 평범한
이웃이 되자
11
2020 Annual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