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사진자료

HOME > 자료모음 > 사진자료

2018년 (주)경동제약 '소규모시설 기능보강 지원사업’ 후원증서 전달식

관리자 | 2018-06-07 | 조회 1131

2018년 (주)경동제약 지정기탁사업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산하 소규모시설 기능보강 지원사업’ 후원증서 전달식

일시: 2018.6.7.(목) 15:00
장소: 서울대교구청 301호
참석: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회장 박경근 신부, 부회장 조용철 신부
      경동제약 류기성 부회장
      바보의나눔 사무총장 우창원 신부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산하시설 17개소 관계자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이사장 유경촌 티모테오 주교)는 경동제약(대표이사 류덕희)의 지정기탁사업인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산하 소규모시설 기능보강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2018년도 선정된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17곳에 6월 7일 후원증서를 전달하고 후원금을 전달하였습니다.

 

본 사업은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산하시설 중 소규모 시설들을 대상으로 하여 노후시설에 대한 개보수 공사와 기자재 구입을 지원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후원기업인 경동제약주식회사는 2013년 본 회 산하 36개 시설에 난방비 및 공과금을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하여 매년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을 통해 본 사업의 지원금을 기탁을 해오고 있습니다.  

올해까지 총 2억 8천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 총 94개소의 시설들이 도움을 받았습니다. 장애인과 노숙인, 성매매 및 가정폭력 피해여성,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 치매어르신 등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으며, 교육과 자립에 필요한 기자재를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그동안 거주시설만 대상으로 하였던 것에서 소규모 이용시설까지 그 대상을 확대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산하시설들에 대한 안내 및 접수, 평가 및 심사를 통하여 최종 17개 시설이 선정되었습니다. 오늘 전달식을 시작으로 9월까지 각 시설별로 신청한 사업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