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5년 6월 18일(수) ~ 6월 20일(금)
장소 : 명동대성당 및 일대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가난한 이들에게 희망을” 주제로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명동대성당 일대에서 열린 한국카리타스 설립 5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6월 18일 개막미사를 시작으로 명동대성당 코스트홀에서 '카리타스 시설 현황 및 종사자 영성실태 연구'에 대한 세미나와
한우리오케스트라&cpbc소년소녀합창단의 한국카리타스 설립 50주년 기념 음악회-‘세상과 교회에 희망을 선포하다‘ 연주회를 진행하였습니다.
6월 19일 가난한 이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길 걷기’ 행사를 통해 새남터 성지에서 절두산 성지까지 총 5.2km의 순례길을 걸으며 고통 받는 이웃들의 삶에 동행하는 실천적 연대를 다시한번 되짚어보았습니다.
성지순례 후 명동대성당에서 감사미사를 봉헌하고 이어 기념식에서 한국카리타스와 한국천주교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분들에게 공로상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박동하 계장님께서 한국카리타스협회 이사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3일간 명동대성당 앞마당에서는 ‘우리가 사랑한 카리타스’를 주제로, 한국카리타스와 함께한 50년의 역사를 담은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사진전도 함께 열려, 방문객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영감을 전했습니다.
이번 50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과거의 걸음을 돌아보고, 미래의 사회복지 실천에 대한 다짐을 새롭게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앞으로도 가난한 이들과 함께하며, 사랑과 연대의 정신을 이어가는 데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