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문화공간JU, 2025년 평화마켓 수익금 기부
관리자 | 2026-01-07 | 조회 17
청년문화공간JU, 2025년 평화마켓 수익금 기부
(재)서울가톨릭청소년회 청년문화공간JU에서 2025년 부활과 성탄에 진행된 평화마켓 수익금 일부인 2,846,700원을 2025년 1월 7일,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에 기부해 주셨습니다.
청년문화공간JU에서 주최하는 평화마켓은 가톨릭 청년 아티스트들이 독특하고 감각있는 핸드메이드 작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마켓인데요. 지난 2023년부터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와 인연이 닿아 꾸준히 평화마켓 수익금을 기부해 주셨고, 2025년에도 부활과 성탄시기에 진행된 평화마켓 수익금 일부를 어렵고 힘든 처지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기부해 주셨습니다.
청년문화공간JU 관장 양재모 신부는 “평화마켓에 참여하는 청년 작가들이 기부마켓으로 운영되는 평화마켓의 취지에 공감해주고 참여해줘서 참 감사한 마음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 실천으로 평화마켓의 선한 영향력이 교회를 넘어 사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기부 소감을 밝히셨습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회장 정진호 신부는 “평화마켓에 참여하여 매번 기부까지 실천해 주신 청년 작가들의 열정이 참으로 귀하고 아릅답다. 평화마켓을 통해 기부금이 전달되는 시설들은 비공개 시설이다보니 후원금을 모금하기 쉽지 않다. 더욱이 그 곳 청소년들은 공공 영역에서도 지원을 거의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있기 때문에 평화마켓 후원금은 매우 귀하고 소중할 것이다.”라며 “함께 해준 청년들의 소중한 소중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우리 사회에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이나 문화생활에 있어 소외되는 청년들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켓 수익금을 기부해 준 청년문화공간JU와 청년 작가들의 바램에 따라 본 기부금은 여성 청소년 시설인 ‘씨튼해바라기의집“에 전액 전달되었습니다.
가난한 이들에 대한 청년문화공간JU와 소속 청년 작가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