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부스토리

HOME > 후원안내 > 기부스토리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설립40주년 기념행사

송새암 | 2016-09-05 | 조회 3500

이하 보도자료는 사회복지법인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게시판(http://www.caritasseoul.or.kr/bokji)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가장 존엄한 삶을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헌신합니다.

 

보 도 자 료

배포일자

2016 . 08 . 25 ( )

보도일시

배포 즉시

제 공

홍보 담당 : 송 새 암

(02)727-2256

수 신

가톨릭신문사, 평화방송

총 매 수

3

 

제목: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설립40주년 기념행사

개요

일시 : 2016.09.03.() 10:30-17:00

장소 : 가톨릭회관 7층 강당

대상 : 법인 산하 269개 등록시설 종사자와 은인

주제 :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내 멍에를 메고 나에게 배워라”(마태 11,29)

 

내용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1976년 고 김수환 추기경님이 설립하였으며, 모두가 인간으로서의 품위와 권리를 누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교회 내 사회복지 기구다. 또한 서울지역 내에서 사회복지 전 분야에 걸친 시설, 협의회 운영, 그리고 본당을 거점으로 한 지역사회 복지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렇듯 사회속의 교회로서 모든 사람들이 가장 존엄한 삶을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해온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이사장 유경촌 디모테오 주교)는 설립 40주년을 맞이하여 설립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내 멍에를 메고 나에게 배워라”(마태 11,29)를 주제로, 오는 93일 토요일 오전 1030분부터 가톨릭회관 7층 강당(서울시 중구 명동길 80)에서 열린다. 본 행사는 법인 산하 269개 등록시설 종사자와 은인을 모시고 함께 할 예정이다.

 

1부 행사인 설립기념미사에서는 미사거행을 통하여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은인 및 임직원들에 대한 시상을 통해 감사와 격려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대표이사상을 수여하게 되는 수상자들의 공적내용이 눈길을 끈다. 자원봉사부문 대표이사상 수상자 이진향씨는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산하 등촌7종합사회복지관에서 총 16년 이상 자원봉사를 실천한 베테랑 자원봉사자이다. 후원자부문 대표이사상 수상자 김형진씨는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가족장학회에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2부 행사는 가톨릭회관 앞마당에 부스를 꾸리고 자비의희년 박람회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하느님 사랑실천의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고 서로 연대, 지지,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박람회에는 중곡종합사회복지관, 서초한우리정보문화센터, 서울가톨릭노숙인복지협의회, 서울가톨릭노인종합복지관협의회,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서울시보라매중독예방상담센터, 서울가톨릭여성복지협의회, 한국여성생활연구원,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카리타스사회적기업지원센터, 가톨릭화목복지협동조합, 나눔의묵상회가 부스참여로 함께 할 예정이다.

※주요일정 및 포상자 명단은 첨부파일 참조